본문 바로가기

iPhone

[상세] 이 거래를 완료하려면 itunes 지원센터로 문의하십시오 #2

반응형

이거래를 완료하려면 itunes 지원센터로 문의하십시오.

 

정말 대책이없다.

어떻게 문의를 해야하며, 어떻게 질문을 해야하는가...

도움이 되고자 경험을 공유하고자 한다.

 

대부분이 이 문제가 발생하면, 아래와 같은 문제가 있어서 그런것이라고 한다.

1. 결제액보다 카드의 잔액이 부족하다. 

2. 미결제 내역이 있어서 그렇다.

3. 국내발급(한국)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은경우 (해외카드의 경우 X)

4. 해외에서 결제를 시도한경우  

 

아이튠스의 계약서는 아래를 참고.. (근데 좀 길고 형식적인것이니 안보셔도 무방할듯 ;; )

 

 

결국 정리하자면, 이런것인데....

 

1. 한국에서 거주하는사람이

2. 한국에서 발급한 신용카드로

3. 한국에서 결제를 시도하여야 하며

4. 해당 신용카드는 미결제 내역이 없이, 카드 한도액도 넉넉해야한다.

 

 

애플측 고객센터로부터의 답변을 잠시 인용하면...

 

고객님의 계정(xxxxxx@xxxx.xxxx)을 조사한 결과, 보안상의 이유로 고객님의 계정에 제한이 주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가 신속히 관련부서에 고객님 계정의 검토를 요청하였는데요, 정말 안타깝게도 고객님께서는 한국 iTunes Store에서 판매되는 컨텐츠를 구입하시기에 적합하지 않아 In App 구매가 제한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보안상의 이유??

그렇다.. 애플측은 결제시도를 할때에 개인정보 및 위치정보, 그리고 아이피 정보를 수집하고 있던것이다.

내 아이피 정보를 수집하는데에 동의한적이 없는데, 내가 일본에서 결제를 시도한것을 애플은 알고있다???

뭔가 이상하지 않은가???

내 상황을 보면...

 

1. 한국에서 거주하는사람이 (회사 업무상, 지금은 일본에서 살고있다.)

2. 한국에서 발급한 신용카드로

3. 한국에서 결제를 시도하여야 하며 (일본에서 결제를 시도하였다.)

4. 해당 신용카드는 미결제 내역이 없이, 카드 한도액도 넉넉해야한다.

 

지역적인 문제를 제외하고는 아무런 문제도 없었는데, 내가 한국에 있지 않다는것을 애플은 알고있다.

계약서 어디를 봐도 내 아이피 정보 및 단말정보를 수집하는데에 동의한적은 없는데...

아무튼... 해결을 해야하니.....

 

내 경우와 유사한 유져들도 많을것으로 생각된다. (특히, 국외유져)

나의 해결방법은 VPN 을 이용하여, 한국서버를 경유해서 결제하는것으로 해결보았다.

애플 고객센터 담당자의 말에 따르면, 대부분의 경우는 미결제 내역이 존재해서 이런 사태가 발생하는게 주로 있다고한다. 아이튠스를 기동시키고 - 내 계정을 클릭해서 - 결제내역을 확인해보도록 하자.

미결제 내역이 존재한다면, 해당 금융기관에 연락해서 결제가 진행되도록 처리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