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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방법] 이 거래를 완료하려면 iTunes 지원센터로 문의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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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포스팅]

총 5개의 계정중에서 1개만 블럭해제 되었고,

4개는 정책상 풀어줄수가 없단다.. (응??? 동일한 조건에, 한국발급 신용카드 2개를 사용하는데도 불구하고 3개의 아이디는 해제불가능??)

아무튼 이해는 안되지만, 애플의 방침?이라니까 이해해야한다.

뭐, 지네가 안된다면 안되는거겠지...

이젠 배가불렀나.....

여태까지 해외결제 / 승인으로 결제를 다 처리했는데, 안되는구나................

이러면 안되지만, 암흑판은 다운만 받으면 할수 있는거고, 정판은 못사게하니까 선택의 여지가 없다고 해야되나....

실로 답답하기 짝이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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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는 일본에서 주로 생활을 한다.

(사실 거주하고 있다고 표현하는게 맞을지도 모르겠다.)

 

애플 아이튠즈에서 결제를 진행하였는데,

어느날 갑자기 "이 거래를 완료하려면 iTunes 지원센터로 문의하십시오." 라는 문구가 뜨더니 결제가 되지않았다.

그래서 어디에 문의를 해야하나 찾던중...

 

애플 고객센터에 이메일로 문의를 하였는데,

답변이 이렇게 돌아왔다.

 


 이메일로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저는 iTunes Store/Mac App Store 이메일 지원팀 XXX 입니다.

 

 정상적인 In App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아서 많이 당황하셨을 텐데요, 제가 신속하게 고객님의 계정 상태를 확인하여 정확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계정(XXXXX@yahoo.com)을 조사한 결과, 보안상의 이유로 고객님의 계정에 제한이 주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가 신속히 관련부서에 고객님 계정의 검토를 요청하였는데요, 정말 안타깝게도 고객님께서는 한국 iTunes Store에서
 판매되는 컨텐츠를 구입하시기에 적합하지 않아 In App 구매가 제한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아이튠즈 스토어를 사용하기위한 Apple의 요구 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튠즈 스토어 이용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apple.com/legal/itunes/appstore/kr/terms.html

 

 전세계적으로 iTunes Store는 해당 국가의 거주자를 위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약관에 맞지 않는 사용에 대해서는 지원해드릴수 없는 점 널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직접적인 도움을 드리지 못해 안타까운 마음이며, 추후 iTunes Store 의 계정 이용과 관련하여 제가 지원해드릴 수 있는 범위의 모든 사항에 대해서는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iTunes Store 고객 지원


 http://www.apple.com/kr/support/itunes/

 

 저는 평일 오전 09:00 ~ 오후 6:00 까지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에게 고객님을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서 내가 위배되었다는 기준은 무엇인가??

궁금하여, 찾아보았다.

 

1. 해당국가에 거주할것

2. 해당국가 발급 신용카드를 사용할것

 

iTunes Store: How iTunes Store purchases are billed

 

자.. 위배된 내용이 있는가? 없다.

그런데 한가지 마음에 걸리는건, 내가 해외에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는점..

이것은 추측컨데, 내가 다운받거나 결제하는 순간의 아이피를 애플이 가지고 있다는 결론 되겠다.

그런데, 내가 애플에 내 접속 아이피 지역정보를 전송한다고 동의했었나??

자동으로 어딘가에 적혀있는 약관에 동의했나??

이건 한번 찾아봐야겠다.

 

내 빌링정보라든지, 전화번호, 주소 전부 맞게 넣었고, (한국카드정보)

통장에 고작 100달러 이런건 상대도 안될만큼의 돈을 넣어놨고, 카드사의 한도액도 엄청 남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플에서 사용정지를 먹었다.

계정 블럭을 먹었다고 표현하는게 맞을듯....

 

그래서 답장을 보냈다.

1. 한국에서 태어났고 (여권 및 주민등록증 카피본 필요하면 보내드리겠음)

2. 해군으로 전역했으며 (국방의 의무도 충실히 수행)

3. 한국에서 카드발급했고

4. 내 전화맞으니까 몇월 몇일에 전화한통 해줘서 확인해봐도 된다. (지금은 일본)

5. 주소지로 편지보내면 수령해서 반송도 해줄수있다.

 

이렇게 블럭이 일시적으로 해제되었다.

애플의 예외적인 처리?? 를 받게 되었고, 내가 첫번째 케이스라는 설명을 듣게되었다. (이거 진짜??)

 

그런데, 몇일후 다시 블럭을 먹었다.

이유 설명도 다 해줬고, 카드 결제도 문제없이 이루어졌는데, 왜 또 블럭먹은거여...

 

결론은 하나다.

 

블럭의 기준은, 해당국가에서 사용하지 않을시에도 계정자체에 신용카드 도용을 의심해서 블럭처리를 해버린다.

어찌 따지면,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요즘 해외 카드 불법사용건이 많이 있으므로 이해는 한다만...

그렇다면, 내 경우는 내가 내꺼고 내가쓴게 맞다고 직접 연락해서 확인도 해줬는데

무차별적으로 계속 블럭먹이는 이유는 대체 뭐란말인가..

paypal 결제도 안되고...

 

음...

Japan Apple Store 에서 America Gift Card 가 사지는지 모르겠네....

차라리 이걸 사서 한국계정에다가 선물하는게 나을지도 모르겠다.

 

정식적으로 돈내고 어플 사용하다보니, 이래저래 손해가 많다.

돈내고 하는 사람들이 더 편해야하는데, 해킹해서 코드 수정하고 손대면서 공짜로 하는사람들이 더 편하게 즐기고있으니... 에휴... 한심하다 한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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