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VAYA, IVR

PBX 란 무엇인가?

반응형

PBX란 무엇인가?

Private Branch eXchange (사설 교환기)의 약자로써 아날로그 전화 용 교환기에서 여러 회사의 전화기를 수용하고 내선 전화를 실현하는 것 외에 외부를 방송국 측의 중계 교환 네트워크로 전송하는 기능을 가진다. 

이를 IP화한 것이 IP 전화에서 사용되는 'IP-PBX "라는 것이다.

IP-PBX 는  Intenet Protocol Private Branch eXchange의 약자로, IP 전화기에서 내선 통화 나 외부 전화의 중계를 실현하는 장치를 의미합니다.

그러면, "IP PBX '이란 어떤 장비인지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IP PBX란?

"IP PBX"는 TCP / IP 네트워크를 통해 음성 통화 시스템 (VoIP)를 이용할 때, IP 전화의 회선 교환하는 장치 나 소프트웨어로, 내선 전화의 PBX (사설 교환기)의 역할 네트워크 장비입니다.


기업 구내 네트워크에 IP 전화기를 연결하고 내선 전화망와 LAN을 통합함으로써 배선 비용과 설정 공사비를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음성을 디지털 데이터로 취급 위해 통화 내용을 저장하는 등 데이터 연계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있는 것이 「IP-PBX '의 강점입니다.

따라서 기존의 전화 전용의 배선이 아닌 PC와 동일한 LAN 배선에 연결합니다.


지리적 제약이 적은 것도 특징의 하나로, 지점 · 지사 등 원격지에 본사가있는 경우, 일반적인 PBX는 거점마다 설치해야하지만, 'IP-PBX'는 네트워크 한 장소에 설치하고 전체를 집중적으로 관리 할 수있는것입니다.



IP PBX는 "하드웨어 타입」과 「소프트웨어 타입」의 2 종류

IP PBX는 "하드웨어"에서 제공하는 것과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특징을 확인해 둡시다.


◇ IP PBX "하드웨어 종류"는


종래부터있는 타입입니다 전화 교환 기능 이외에 스위치 나 라우터 기능도 제공합니다.


많은 종류가 출시되고 있으며, 기업 규모와 기업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내에 설치하는 보안과 안정적인 가동을 기대할 수있는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비교적 작은 하드웨어 유형은 "비즈니스 폰 '으로 제품화되어있는 것도 있으며, 소규모 규모의 사무실을 대상으로하고 있으며,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 IP PBS "소프트웨어 종류"는


소프트웨어 만 패키지화 한 제품이며, 기업의 기존 서버에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뿐이므로 낮은 가격으로 시스템화 할 수있게됩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미리 서버에 설치하여 제공하는 사업자도 있습니다.

기업 측에서 서버를 준비하거나 설치 작업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구축 기간 단축 수 있습니다.


정리

시스템 등은 조금 어렵 기 때문에, "IP PBX '이란 무엇인지 만이라도 기억해주세요.


간단하게 정리하면, 기업에서 사용되어 온 비즈니스 폰 내선과 외선 통화를 제공하는 회선 교환 (PBX)의 IP 전화기버젼 입니다.

덧붙여서 IP 전화는 인터넷 망을 이용한 전화 서비스입니다.


반응형

'AVAYA, IVR' 카테고리의 다른 글

IVR이란 무엇인가?  (0) 2017.12.26
AVAYA 란 무엇인가?  (0) 2017.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