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오피스 오류] .ost 파일 또는 .pst 파일 복구하는 방법

반응형

운영체제 : 윈도우7, 일본어판 / 가상머신 XP 모드 사용중

일판에다가 nProdect 를 깔아서 그런걸까??

금융기관 모듈과 충돌해서 오피스가 실행되지 않는 불상사가 발생했다. (XP 모드에서는 사용가능)

 

1. 충돌이 염려되는 써드파티를 모두 시작프로그램에서 제거하였다.

2. 오피스 씨디를 가져와서 복구를 시도하였다. (시간만 엄청걸리고 진행이 되지않는다. 레지스트리 문제인가..)

 

우선은 업무를 봐야하므로 outlook.pst 파일을 xp 모드로 옮겨서 설정하였다.

 

C:\Users\유져명\AppData\Local\Microsoft\Outlook\Outlook.pst

 

 

위의 파일을 복사해서 다른 매채의 아웃룩을 실행하여,

[파일] - [임포트 혹은 익스포트] - [다른어플리케이션 혹은 파일로부터 임포트] 를 선택하고 [다음]

 

개인용 폴더 파일 (.pst) 를 선택하고 다음을 선택하면, 병합작업이 진행된다.

아래의 문서는 참고용....

 

---------------------------------------------------------------------------------------------------------

 

 

컴퓨터에 Microsoft Outlook® 데이터를 보관할 경우 개인 폴더 파일(.pst)이나 오프라인 폴더 파일(.ost)을 사용하게 됩니다. 데이터의 손실을 방지하려면 이러한 파일의 복구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Outlook에는 .pst 파일이 손상될 경우 백업 복사본으로 전환하지 않고 문제를 수정할 수 있는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받은 편지함 오류 수정 도구라고 하며, Outlook 설치 시 하드 디스크에 설치됩니다.

Outlook에는 .ost 파일이 손상될 경우 문제를 수정할 수 있는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OST 통합 도구라고 하며 .ost 파일을 검사 및 복구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로 문제를 완전히 해결할 수 없다면 해당 .ost 파일을 사용하지 않고 새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개인 폴더 파일(.pst) 복구

Outlook .pst 파일을 열었을 때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면 받은 편지함 오류 수정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폴더를 확장할 없습니다. 폴더 집합을 없습니다. drive:\Documents and Settings\user\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Microsoft\Outlook\Outlook.pst 파일에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메일을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모두 닫고 받은 편지함 오류 수정 도구를 실행시켜 오류를 고치십시오.

참고 메시지에 지정된 파일 경로는 사용 중인 운영 체제에 따라 다릅니다.

 

.pst 파일을 복구하려면

  1. 시작 메뉴에서 실행을 클릭합니다.
  2. 열기 상자에

drive:\Program Files\Common Files\System\Mapi\LocaleID\scanpst.exe를 입력합니다.

LocaleID는 설치된 Microsoft Office 버전의 로케일 식별자(LCID)입니다. 예를 들어, 한국어 버전의 LCID는 1042입니다. LCID 목록은 Microsoft Office 도움말을 참고하십시오.

  1. 확인을 클릭합니다.
  2. 검사할 파일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상자에 위의 오류 메시지에 지정된 경로와 파일 이름을 입력합니다.

참고 이 파일은 숨겨진 폴더에 있으므로 찾아보기 단추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검사 시 오류 로그 옵션을 변경하려면 옵션을 클릭합니다. 로그 바꾸로그 파일에 붙여쓰기를 선택하면 로그 파일이 같은 디렉터리에 .pst 파일로 저장됩니다.
  2. 시작을 클릭합니다.
  3. 파일 검사가 끝나면 검사한 파일의 오류 수정 전에 백업하기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4. 복구를 클릭합니다.

파일이 성공적으로 복구되면 오류 수정을 완료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받은 편지함 오류 수정 도구로 파일을 복구할 수 없을 경우에는 백업 파일을 사용해야 합니다.

 

백업 파일을 새로운 주 파일로 사용하려면

  1. Outlook을 시작합니다.
  2. 파일 메뉴에서 데이터 파일 관리를 클릭합니다.
  3. 손상된 .pst를 선택하고 제거를 클릭합니다.
  4. 추가를 클릭하고 개인 폴더 파일(.pst)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고 새 주 파일로 사용할 .pst 파일을 선택합니다.
  5. 확인을 클릭합니다.

중요 오류 복구 시 받은 편지함 오류 수정 도구에만 의존해서는 안되며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려면 .pst 파일의 정기적인 백업이 중요합니다.

오프라인 폴더 파일(.ost) 복구

다음과 같은 경우 .ost 파일을 검사 및 복구해야 합니다.

  • 여러 개의 충돌 항목이 발생한 경우
  • 오프라인 시 특정 Outlook 항목을 열 수 없는 경우
  • 예기치 않은 동기화 오류 메시지를 받은 경우(지운 편지함 폴더의 동기화 로그에 표시)
  • 다음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폴더를 확장할 없습니다. 폴더 집합을 없습니다. drive:\Documents and Settings\user\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Microsoft\Outlook\Outlook.ost 파일에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메일을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모두 닫고 받은 편지함 오류 수정 도구를 실행시켜 오류를 고치십시오.

참고 메시지에 지정된 파일 경로는 사용 중인 운영 체제에 따라 다릅니다.

.ost에서 폴더를 열 수는 있지만 동기화 오류 메시지가 계속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특정 전자 메일 메시지가 손상되고 동기화 프로세스에서 이를 수정할 수 없을 경우 발생합니다. OST 통합 도구를 사용하여 손상된 메시지를 수정하거나 이동하면 성공적으로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중요 OST 통합 도구로 .ost 파일을 열 수 없을 경우 scanpst.exe(위의 첫 번째 절차 참고)를 실행해야 합니다.

 

ost 파일을 검사 및 복구하려면

  1. Outlook을 닫습니다.
  2. 시작 메뉴에서 실행을 클릭합니다.
  3. 열기 상자에

drive:\Program Files\Common Files\System\Mapi\LocaleID\scanost.exe를 입력합니다.

LocaleID는 설치된 Microsoft Office 버전의 로케일 식별자(LCID)입니다. 예를 들어, 한국어 버전의 LCID는 1042입니다. LCID 목록은 Microsoft Office 도움말을 참고하십시오.

  1. 확인을 클릭합니다.
  2. 모든 폴더 검사검사할 폴더 선택을 클릭합니다. 모든 폴더 검사를 클릭하면 검사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3. 오류 복구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4. 검사 시작을 클릭합니다.

검사 및 복구 시 수행된 작업에 대한 세부 정보가 Outlook 지운 편지함 폴더에 "OST 통합 확인"이라는 제목의 메시지로 저장됩니다.

오프라인 폴더 파일을 복구할 수 없으면 해당 파일을 사용하지 않고 새 파일을 만듭니다.

 

.ost 파일을 사용하지 않고 새 파일을 만들려면

  1. 도구 메뉴에서 전자 메일 계정을 클릭하고 기존의 전자 메일 계정 보기 또는 변경을 클릭한 다음 다음을 클릭합니다.
  2. 목록에서 Microsoft Exchange Server를 클릭하고 변경을 클릭합니다.
  3. 기타 설정을 클릭합니다.
  4. 고급 탭을 클릭하고 오프라인 폴더 파일 설정을 클릭합니다.
  5. 오프라인 사용 안 함을 클릭합니다.
  6. 파일 상자에 새 .ost 파일로 사용할 파일의 경로를 입력합니다. 기본 파일 이름은 outlook.ost입니다. 해당 파일 이름이 이미 존재할 경우 새 이름을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출처 : http://office.microsoft.com/ko-kr/outlook-help/HA001056300.asp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