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서비스 응용 프로그램에 설치 관리자 추가

반응형

프로젝트에 설치 관리자를 추가할 때 기본적으로 ProjectInstaller로 명명되는 새 클래스가 프로젝트에 만들어지고 적절한 설치 구성 요소 인스턴스가 클래스에 만들어집니다. 이 클래스는 프로젝트에 필요한 모든 설치 구성 요소의 중심점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응용 프로그램에 두 번째 서비스를 추가하고 설치 관리자 추가 링크를 클릭하면 두 번째 설치 관리자 클래스가 만들어지지 않고 기존 클래스에 두 번째 서비스에 필요한 추가 설치 구성 요소가 추가됩니다.

서비스를 제대로 설치하기 위해 설치 관리자 내에 별도의 코드를 작성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설치 프로세스에 특별한 기능을 추가하려면 경우에 따라 설치 관리자의 내용을 수정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방법: 설치 구성 요소 구성을 참조하십시오.

응용 프로그램에 설치 관리자를 추가한 다음 컴파일된 프로젝트 파일을 설치하는 작업과 서비스를 설치하는 데 필요한 설치 관리자를 실행하는 작업을 수행하는 설치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완전한 설치 프로젝트를 만들려면 서비스 프로젝트의 출력을 설치 프로젝트에 추가한 다음 서비스를 설치하기 위한 사용자 지정 동작을 추가합니다. 설치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설치 프로젝트를 참조하십시오. 사용자 지정 작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연습: 사용자 지정 작업 만들기를 참조하십시오.

 

서비스 응용 프로그램에 설치 관리자를 추가하려면

  1. 솔루션 탐색기에서 설치 구성 요소를 추가할 서비스에 대한 디자인 뷰에 액세스합니다.

  2. 디자이너의 배경을 클릭하여 서비스 내용이 아닌 서비스 자체를 선택합니다.

  3. 디자이너에 포커스가 있는 상태에서 설치 관리자 추가를 클릭합니다.

    새로운 클래스 ProjectInstaller와 두 설치 구성 요소인 ServiceProcessInstallerServiceInstaller가 프로젝트에 추가되고 서비스에 대한 속성 값이 구성 요소에 복사됩니다.

  4. ServiceInstaller 구성 요소를 클릭하여 ServiceName 속성의 값이 서비스 자체의 ServiceName 속성 값과 동일하게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5. 서비스 시작 방법을 결정하려면 ServiceInstaller 구성 요소를 클릭한 다음 StartType 속성을 적절한 값으로 설정합니다.

  6. 서비스가 실행되는 보안 컨텍스트를 결정하려면 ServiceProcessInstaller 구성 요소를 클릭하여 적절한 속성 값을 설정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방법: 서비스에 대한 보안 컨텍스트 지정을 참조하십시오.

  7. 사용자 지정 처리를 수행해야 하는 모든 메서드를 재정의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방법: 설치 구성 요소의 기본 메서드 재정의를 참조하십시오.

  8. 프로젝트의 각 추가 서비스에 대해 1단계부터 7단계까지 수행합니다.

  9. 설치 프로젝트와 사용자 지정 동작을 만들어 서비스를 배포하고 설치합니다. 설치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설치 프로젝트를 참조하십시오. 사용자 지정 작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연습: 사용자 지정 작업 만들기를 참조하십시오.

참고 항목


 

 

참고 : http://msdn.microsoft.com/ko-kr/library/ddhy0byf(v=vs.90).asp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