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node.js 와 Express.js를 사용해서 가상서버 만들기

반응형

Node.js로 가상 서버를 만드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는 Express.js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Express.js는 Node.js를 기반으로 하는 웹 프레임워크로, 간단하게 웹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은 Express.js를 사용하여 가상 서버를 만드는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1. 먼저 Node.js를 설치합니다. Node.js 공식 웹사이트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2. 프로젝트 폴더를 생성하고, 해당 폴더에서 npm init 명령어를 실행하여 package.json 파일을 생성합니다. package.json 파일은 Node.js 프로젝트의 의존성 관리를 위해 사용됩니다.

3. npm install express 명령어를 실행하여 Express.js를 설치합니다.

4. app.js 또는 index.js 파일을 생성하고, 다음과 같이 코드를 작성합니다.

const express = require('express');
const app = express();

app.get('/', (req, res) => {
  res.send('Hello World!');
});

app.listen(3000, () => {
  console.log('Server is running on port 3000!');
});

위 코드에서 app 객체는 Express.js 어플리케이션을 나타내며, app.get() 메서드를 사용하여 라우트를 정의합니다. 라우트는 클라이언트가 요청한 URL에 대한 응답을 처리하는 방법을 정의합니다. 위 코드에서는 / 경로에 대한 GET 요청이 들어오면 "Hello World!"를 반환합니다.

app.listen() 메서드를 사용하여 서버를 시작합니다. 이 예제에서는 3000번 포트를 사용합니다.

5. 터미널에서 node app.js 또는 node index.js 명령어를 실행하여 서버를 시작합니다. 이제 웹 브라우저에서 http://localhost:3000을 열어서 "Hello World!"를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Express.js를 사용하면 Node.js로 간단한 가상 서버를 만들 수 있습니다. Express.js에는 더욱 많은 기능이 있으며, Node.js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매우 유용한 프레임워크입니다.

참고 : https://expressj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