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현재, 일본의 한 기업에서 현직에 종사하고 있으며, 최근 일년간 AVAYA 와 IVR 이라는 단어에 파뭍혀 살아왔다.

모든 문서가 영어로 제공되고 있으며, 정보가 부족한 상황에서 맨땅에 헤딩을 일삼았던지라... 뭔가 기록을 남겨서 다른이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 글을 쓰게 되었다.


처음 AVAYA 란 단어를 접하였을때 가장먼저 했던것이

'이게 뭐하는거지?'

일단 검색부터 해보자..


----------------------------------------------------------------------------------

어바이어(Avaya, 발음: /əˈv.ə/)는 미국에 본사를 둔 다국적 통신 회사이다.

어바이어는 1995년AT&T에서 분리된 루센트 테크놀러지사(Lucent Technologies Inc.)에서 시작되었으며, 2000년에 루센트 테크놀러지에서 분리되어 오늘날에 이른다.

- from 위키백과

https://ko.wikipedia.org/wiki/%EC%96%B4%EB%B0%94%EC%9D%B4%EC%96%B4

----------------------------------------------------------------------------------


일본에서는 영향력이 제법큰 기업이고, 자회사를 가지고있다.

일본 위키페디아 검색결과를 한국어로 옮기면 아래와같다.


----------------------------------------------------------------------------------

日本には日本法人で、Avaya inc.の完全子会社である日本アバイアがある。ビジネス向けIPテレフォニー環境の構築を主力としている。 主な製品はIP-PBX、ビジネスシステム向けIP電話製品、コールセンター向けソフトウェアなど一連のコンタクトセンターソリューションである。 コールセンター、ヘルプデスクセンターにて導入されるIP-PBX製品では、世界トップシェアを誇る。 国内コンタクトセンター市場でも日本アバイアが、53.2%の市場シェアで、2位に23%の差をつけ、2000年以来10年連続でトップの座を獲得している。(PBX/ACD分野のメーカー別対応シート数シェア 2010年4月15日発行ミック経済研究所「CRM実現のためのITソリューションマーケットの現状と展望2010年度版」)


일본에는 일본 법인에서 Avaya inc.의 자회사 인 일본 어바이어가있다. 비즈니스 IP 텔레포니 환경의 구축을 주력으로하고있다. 주요 제품은 IP-PBX 비즈니스 시스템을위한 IP 전화 제품 콜센터 용 소프트웨어 등 일련의 컨택 센터 솔루션이다. 콜센터, 헬프 데스크 센터에서 도입되는 IP-PBX 제품으로는 세계 톱 쉐어를 자랑한다. 국내 컨택 센터 시장에서도 일본 어바이어가 53.2 %의 시장 점유율로 2 위 23 %의 차이를 2000 년부터 10 년 연속 정상의 자리를 획득하고있다. (PBX / ACD 분야의 메이커 별 대응 시트 수 점유율 2010 년 4 월 15 일 발행 믹 경제 연구소 "CRM 실현을위한 IT 솔루션 시장의 현황과 전망 2010 년판」)

----------------------------------------------------------------------------------


AVAYA KOREA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다.

https://www.avaya.com/kr/



페이지가 검색되고, 원하는 제품설명 등을 볼수가 있다.

하지만, 우리는 개발자가 아니던가...

개발에 대한 내용은 전부 영어로 된 커뮤니티가 있거나 제품을 구매했을때 받아볼수있는 매뉴얼이 전부였을것이다.


무궁무진한 기능이 있기에 모든 분야를 다루고 설명할수는 없지만....

포괄적으로 말하자면 AVAYA는 사내 통신망 뿐만아니라, 고객대응을 필요로하는 전화응대 등의 대응을 용이하게 해주는 솔류션이라고 할수있겠다.


// 앞으로의 등장인물 //

PBX , IVR, StationLink

'AVAYA, IVR' 카테고리의 다른 글

IVR이란 무엇인가?  (0) 2017.12.26
PBX 란 무엇인가?  (0) 2017.12.26
AVAYA 란 무엇인가?  (0) 2017.08.17

+ Recent posts